본문 바로가기
TOTAL/마이쉐프

삼겹살로 맛난 요리를 삼겹살 간장조림

by 플로라이드 2016.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남자 요리왕뚱이에요


요새 비가와서 날씨가 많이 선선해져서 어제가 초복이였는데도 전혀 더운느낌이 하나도 없었지요


그래서 삼계탕을 먹기보다는 그냥 일상식을 먹고싶어서 


평소에 여러분들도 좋아하고 저도 좋아하는 삼겹살로 한번 만들어봤답니다.



우선 재료입니다.




주재료


바로바로 삼겹살입니다~



삼겹살 간장조림이니 조림 양념이 필요로 하겠지요?


삼겹살 3줄기준양념


간장 2.5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0.5큰술 

굴소스 0.5큰술 다닌마늘 1큰술 물 5숟가락 정도입니다






삼겹살에 밑간을 해주기위해 소금 과 후추를 적당량 뿌려줍니다 (저는 맛소금으로 소금을 대채했어요)





저는 구매한지 일주일정도 된 고기라서 잡내가 날꺼같아서 고기 한줄당 맛술(미림)을 1수저씩 발라주었답니다.






고기가 6줄이였는데 3줄이 남아서 이렇게 층층이 종이호일을 깔아주고 냉동을 시킬 준비를했답니다.


고기가 냉동이되면 그 잡내가 농축되는데 잡냄새를 종이호일로 흡수하고자 종이호일로 겹겹이 했내요 


종이호일이 없다면 일반 비닐랩등으로 대채하셔도 좋아요





예열 해주신 펜에 기름을 조금 둘러줍니다.





요렇게 간을해둔 삼겹살을 넣고 초벌구이를 해줍니다 저는 바싹구운걸 좋아해서 불을 세개했는데 


그걸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중불로 해주세요


나중에 양념으로 조리기때문에 충분히 익힐수가 있어요






1번 뒤집어줬습니다 지금 바로 먹어도 엄청 맛있을거같은 비주얼이에요 ㅎㅎ





적당량 익힌후에 고기를 그릇에 받쳐줍니다.


저거 밑간했던데 아니야? 라고 오해하실수 있지만 고기를 굽고 나서 바로 닦아주었답니다 설겆이를 늘리지 않기위해 ...





고기를 조금더 담백하게 먹기위해서 이렇게 키친타월로 감싸주어 기름기를 흡수해줍니다.





이렇게 고기에 겉에 묻어있던 기름기를 조금은 줄여줄수있답니다.





위에 제가 말해드렸던 양념들을 그릇에 넣고 섞어줍니다. 


맛을 보면 고기를 넣기전 불고기양념이랑 돼지갈비 양념을 섞은 맛이납니다.





삼겹살을 기름기를 빼두는동안 닦아둔 펜에 양념을 넣고 끓어오를때까지 가열해줍니다.




고기를 가지런히 양념위에 올려줍니다 





양념위에 놓아두었던 삼겹살을 반대쪽에도 양념을 맛있게 배어들수있게 뒤집어줍니다


그리고 양념이 어느정도 수분이 날아가면 다 된거랍니다.




완성된 비주얼이랍니다. 먹음직스럽죠?


마늘을 다진마늘을 해서 넣었더니 조금 탄거같내요 


여러분들은 불조절을 잘하셔서 태우지않게 드시길 바랍니다


맛은 돼지갈비랑 완전 똑같은맛이에요


냉면이 있으면 같이 싸먹고 싶내요 



이상으로 삼겹살로 맛난 요리를 삼겹살 간장조림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