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에 출시한 레이전기차는 요새 전기자동차 카쉐어링 업체를 통해서 많이 보급되는 추세입니다.
저희 아파트에도 레이 EV차량이 충전중이더라구요 카쉐어링 지정구역으로 등록이 되어서요
평균연비? 배터리로 평균 가는 거리는 5.0km/kwh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16.4kwh이니 대략 완충전시
많이가면 80km를 다닐수 있습니다.
요새 출시하는 전기차들은 기본 200키로 이상가는 차량도 많은데 비해 레이는 주행거리가 짧긴합니다.
전기자동차의 주행 상황별 제어라고 합니다.
감속하거나 내리막길에서는 회생제동을 통해서 배터리를 자체적으로 충전을 합니다.
그 외에는 다른 하이브리드 자동차처럼 내연기관이 없다보니 충전기를 통해서 충전을 해주어야 하네요
레이 전기차의 EV 시스템입니다. 차량 바디 아래 배터리가 있고 앞에 엔진이 있던 자리에
인버터와 모터 그리고 감속기가 있습니다.
EV 전용 클러스터는 일반 가솔린차량과 다르고 하이브리드 차량 계기판과 유사합니다.
전기자동차 답게 EV 전용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있어서 남은 배터리와 가고자하는 목적지의 거리를 계산하여서
남은 배터리용량으로 갈수있는지 분석도 해줍니다.
사실 많이가야 주행거리가 80km이기 때문에 서울/경기권 벗어나기 쉽지 않습니다.
총 6시간동안 앞으로 완속 충전구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하구요
주유구 있는 자리에는 급속충전구가 있습니다.
EV 차량에 맞게 다소작은 14인치 휠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레이는 전기자동차 이기 때문에 특별한 변속기가 있지 않다보니
다소 단촐한 구성입니다.
이상으로 기아 Ray 레이 전기차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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