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TAL/후기

SM6 1.6TCE RE 시승기 및 후기

by 플로라이드 2016. 1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왕뚱이 입니다. 이번에 시승해본 차량은 르노삼성의 신차 SM6 1.6 TCE RE트림이였습니다.

그래서 차량에 시승 소감을 한번 작성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SM6 1.6 TCE에 장점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주행감이 좋습니다. 1.6 터보엔진에 습식DCT 7단을 하고 있어서 제로백이 7초대라 가속능력 또한 

매우 뛰어난 편 입니다. 


두번째로는 S-Link 이건 다소 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핸드폰으로 많이들 사용하시는 Tmap연동 능력 때문인거 같습니다.


세번째로는 주행중 소음을 들수 있을거 같습니다. 르노삼성 자동차는 예전부터 동급대비 주행중 소음차단이 좋다고 평을 받았는데 SM6또한 그런거 같습니다.


네번째로는 사실상 쏘나타, K5에 판매량을 가져온 이유죠 차량에 외관이 이쁩니다. 디자인은 개인취향이 갈린다고하지만 SM6에 전면 디자인은 대부분 호평이 있는걸 보면 알수있죠





이번에 1.5 Dci디젤엔진에 습식 6단DCT가 추가되었지만 사실상 주력 엔진은 이 셋입니다.


이제부터는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DCT꿀렁임인거 같습니다. 습식DCT라 그나마 꿀렁임이 건식DCT를 탑재한 쏘나타나 K5등에 비해서 괜찮지만 DCT가 수동변속기를 자동변속기로 바꾼 형태라 꿀렁임을 완전히는 없앨수 없어서 시내주행시 꿀렁임이 느껴집니다.



두번째로는 2열 공간이라고 생각됩니다. 동급대비 최대 트렁크 용량이라고 자랑을 했는데 사실 이 부분은 쏘나타나 K5를 예로들면 트렁크 용량이 늘어난 만큼 2열 좌석에 공간이 줄어드는거다 보니 잘 고려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세번째로는 AM링크 토션빔입니다. AM링크를 적용해서 멀티링크보다 좋은 승차감을 보여준다고는 하지만 그래봐야 토션빔을 수정한거라 구조상 멀티링크보다 낫다고 볼 수 없나 봅니다. 방지턱을 평소 그랜져나 쏘나타로 넘어가듯이 넘어가면 충격이 너무 강합니다.


네번째로는 모순 일수도 있지만 칭찬했던 S-Link입니다. 다른 유튜버들에 리뷰와 마찬가지로 주행중 조작이 불편합니다.



이렇게 장점과 단점이 있는 차량 SM6는 디자인이 뛰어나고 주행 성능은 매우 좋은 차량이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사람 태울일이 많은 영업직이나 패밀리카로는 다소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은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SM6 1.6TCE RE 시승기 및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